기업가정신
기업가정신이란 세상을 바꾼 리더들과 역량에 대해 알아보고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도전정신, 창의성, 혁신적 사고, 실행력을 함양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운영일시
연중
참여대상
학교 및 단체 신청(최소 20명)
사업내용
- 기본과정 : 디자인씽킹 툴을 활용하여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 심화과정 : 문제 해결 프로젝트와 리더십 교육 접목
운영프로그램
구 분 | 기본과정 | 심화과정 |
---|---|---|
문제해결학습 | 문제해결학습을 통한 리더십 교육 | |
1회기 |
- 친해지기 · 프로그램 소개 · 체인지메이커란 · 공감 활동 · 나의 강점 찾기 |
- 친해지기 · 프로그램 소개 · 체인지메이커란 · 공감 활동 · 나의 강점 찾기 |
2회기 |
- 전세계 혁신가들의 삶 조사 · 변화를 이끌고 있는 혁신가들의 삶 조사하기 · 미래사회 상상하기 |
- 전세계 혁신가들의 삶 조사 · 변화를 이끌고 있는 혁신가들의 삶 조사하기 · 미래사회 상상하기 |
3회기 |
- 디자인씽킹 툴을 사용한 공간 바꾸기 · 공감하기-문제정의-아이디에이션-시제품생산-검증 · 발표하기 |
- 디자인씽킹 툴을 사용한 공간 바꾸기 · 공감하기-문제정의-아이디에이션-시제품 생산-검증 · 발표하기 |
4회기 |
- 창업의 입문 · 창업 공감활동 · 만원의 창업 소개 · 창업아이템 브레인스토밍 · 아이템 구체화 |
- 문제찾기 · 주변의 문제 찾아보기 · 모둠별 사회를 바꾸는 아이디어 내기 |
5회기 |
- 만원의 창업1 · 아이템 발전시키기 · 역할나누기 · 사업실천계획서 작성 |
- 아이디어 구체화 · 모둠학습 · 아이디어 구체화 |
6회기 |
- 만원의 창업 공유하기 · 만원의 창업 활동 공유 · 기업가정신 역량 소개 · 기업가정신 역량 활동 |
- 1차 발표 · 시제품 만들기 · 발표 및 투표 · 의견 더하기 |
7회기 |
- 만원의 창업2 · 창업아이템 재구성하기 · 역할나누기 · 사업실천계획서 작성 · 프리젠테이션 기법 |
- 영화 감상 · 리더십 향상을 위한 영화 감상 |
8회기 |
- 평가 및 발표 · 재도전 실행결과 공유하기 · 발표하기 · 모의투자 |
- 테스트 · 시제품 만들기 · 발표 및 투표 · 의견 더하기 |
9회기 |
- 청년창업가와의 만남 · 내가 생각하는 체인지메이커란 |
|
10회기 |
- 최종발표 · 우리가 변화시킨 사회 |
담 당 자
활동운영팀 정희정(070-47732-48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