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꼼지락발전소에서 여러분의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실현시키세요

미디어소식

  1. 홈으로
  2. 공지사항
  3. 미디어소식

[뉴시스] 대구중앙도서관, 작은도서관에 순회사서 11월까지 파견-2020.04.13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637회 작성일 20-06-20 17:49

본문

04-13 09:59:02

associate_pic
대구중앙도서관, 11월까지 작은도서관에 순회사서 파견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중앙도서관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대구지역 작은도서관에 순회사서를 파견한다.

13일 대구중앙도서관에 따르면 지원 대상 도서관은 ▲고맙습니다 이삭작은도서관 ▲늘푸른도서관 ▲꿈또리도서관 ▲대구혁신LH천년나무3단지작은도서관 ▲꼼지락발전소책놀이터 ▲만평주민도서관 ▲저스트프렌즈작은도서관 ▲드림작은도서관 ▲작은숲도서관 등이다.

대구중앙도서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인력이 부족한 지역 내 작은도서관에 3명의 순회사서 인력을 배치하고 코로나19로 도서관 휴관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 지원 방법, 도서소독 작업방법 등을 지원한다.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 성동문화재단이 공동 주관해 전국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특히 중앙도서관은 2012년부터 9년 연속 순회사서 지원 사업에 선정돼 지역 내 작은도서관에 순회사서를 파견하고 작은도서관이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책꾸러미 대출, (찾아가는)독서문화프로그램지원, 운영자 교육 및 현장연수, (찾아가는)맞춤형 컨설팅, 1대1 멘토링 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작은도서관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대구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중앙도서관은 전문 인력 지원을 통해 작은도서관 운영 내실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생활공간 가까이서 누구나, 쉽게, 책을 이용할 수 있는 마을 사랑방으로써 역할을 다할 수 있는 도서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자료 지원, 방문 컨설팅 지원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